해남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영어캠프 개최

교육
교육
해남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영어캠프 개최
함께 지켜요! 우리 가족, 우리 지구!(feat. Avatar2)

  • 입력 : 2023. 01.23(월) 19:38
  • 정승현 기자
해남교육지원청, 겨울방학 영어캠프 개최
[전남도민신문 = 정승현 기자]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천)은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8일간 관내 초·중학생 80명을 대상으로 ‘2022.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1기와 2기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1기는 2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우수영초등학교에서, 2기는 2023년 개관을 앞둔 해남창의융합교육관 외국어체험센터에서 관내 희망 학생 54명과 함께 이루어졌다. 특히 2기 참여 학생들에게는 지역별로 통학 차량을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호응을 얻었다.

해남외국어체험센터에서는 겨울방학 영어캠프를 위하여 내국인 강사와 원어민 보조 교사를 각 2명씩 추가 모집하였고, 총 8명의 강사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계획하고 교재를 제작하였다.
이번 캠프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최대 흥행작인 “아바타 2”를 테마로 한 4가지의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가족과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익히며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웠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플라스틱병을 활용하여 벽걸이 화분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수업이 진행되었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태블릿 PC에 ZOOM을 연결하여 그룹별로 영어로 “탐험하기”를 하는 등 학생들의 창의융합역량 함양을 꾀하였으며, “가족과 지속 가능한 지구환경 보존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영어연극 활동으로 캠프를 마무리하였다.

한편, 해남교육지원청 조영천 교육장은 “겨울철 독감과 코로나의 확산세로 아이들의 건강이 염려되었지만 안전하게 캠프가 마무리되어 기쁘다”며 “이번 캠프가 글로벌 역량을 키우고 기후 위기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정승현 기자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