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북구, 건축업무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추진

북구
북구
광주시 북구, 건축업무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추진
역량강화 로드맵 수립, 내․외부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직무교육, 전문강사 교육, 외부기관 협업 등을 통한 실무능력 강화
  • 입력 : 2023. 01.25(수) 11:03
  • 정승현 기자
[전남도민신문 = 정승현 기자]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건축업무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종합계획을 수립해 본격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계획은 주민 눈높이에 맞는 건축업무 서비스 제공으로 건축 행정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이에 북구는 다양한 내․외부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과 전문가 및 유관단체와 협업으로 건축 담당 공무원들의 업무 능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주요 내용으로 자체 직무교육, 전문강사 교육 및 현장 견학을 통한 업무 연찬․토론을 활성화하고 건축 공정별 현장실무 능력을 강화한다. 또한 법령 검토 및 다수인 민원 해결을 위한 건축 컨설팅팀 운영하고, 업무 노하우 전수를 위해 선배직원과 신규직원 간 멘토ㆍ멘티 제도도 운영한다.

아울러 건축분쟁 최소화를 위해 광주시건축사회, 대한주택관리사협회 광주시회 등 외부기관과 간담회를 분기별 개최하고, 건축상담센터 운영으로 건축 관련 주민 갈등을 적극 해소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문인 북구청장은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역량이 중요하다”며 “이번 건축 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방안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승현 기자 jnnews36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