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제2차 광주전략회의 개최

광주
광주
광주광역시, 제2차 광주전략회의 개최
지역경제 위기극복 위한 선제적 재정 운용 방안 논의
  • 입력 : 2023. 01.26(목) 16:47
  • 정승현 기자
[전남도민신문 = 정승현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27일 오후 3시30분 광주광역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지역 국회의원, 시의원과 함께 민생안정 및 위기극복을 위한 재정 운용 방안을 논의하는 ‘제2차 광주전략회의’를 개최한다.

광주전략회의는 광주의 주요 핵심 현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결정하기 위해 시정 주요 결정권자인 시장과 시의회 의장, 시교육감 등이 참여하는 정책논의 플랫폼으로, 회의 주제에 따라 국회의원, 해당 분야 민간전문가들도 참여한다.

이번 회의는 민생 예산, 산업과 일자리 성장 예산을 적기에 편성하고 신속하게 집행하는 등 지역경제 위기 극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재정운용 전략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원활한 예산 편성과 심의를 위한 대원칙 마련 ▲안정적·적극적 채무관리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국비 확보 ▲2023년 조기추경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회의에는 윤영덕 국회의원과 시의회 정무창 의장‧강수훈 운영위원장‧임미란 행정자치위원장‧조석호 환경복지위원장‧김나윤 산업건설위원장‧신수정 교육문화위원장이 참석한다. 광주시에서는 강기정 시장, 문영훈 행정부시장, 김광진 문화경제부시장, 안도걸 재정경제자문역, 배일권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한다.

정승현 기자 jnnews365@naver.com